서안동농업협동조합

서안동농협협동조합은 항상 여러분 곁에 함께 하겠습니다.
2015-05-08 09:22:11 조회 : 2398         
서안동농협, 조합원 편익사업 "호응", 우수영농회에 마을게시판 설치·부부 문패 달아주기도 이름 : 관리자   1.♡.73.134

서안동농협, 조합원 편익사업 호응

우수영농회에 마을게시판 설치 부부 문패 달아주기도

농촌마을 복지사업 앞장.jpg

  경북 서안동농협(조합장 김문호)이 조합원 실익사업의 하나로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마을게시판 설치사업이 조합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서안동농협은 농사일에 바쁜 조합원들이 게시판을 통해 언제든지 행정기관과 농협의 공지사항을 쉽게 확인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용무를 볼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우수영농회 수상 마을을 대상으로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노인회관과 마을회관 입구에 게시판을 설치해 주고 있다. 지난해 10개 영농회에 마을게시판을 설치한 데 이어 올해는 12개 영농회를 대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민들은 게시판을 통해 각종 공지사항은 물론 마을 애경사도 챙길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에 김문호 조합장은 앞으로 관할 57개 리 전체 마을에 순차적으로 게시판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서안동농협은 조합원들이 농작업으로 인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농업인안전보험에 가입할 경우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또 가입 조합원들에게는 부부 이름이 새겨진 문패도 제작해 달아주고 있다. 이 사업은 농촌 가정의 대부분이 아예 문패가 없거나 남편의 이름으로 문패가 달려 있는 것에 착안해 조합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2010년부터 지금까지 모두 1340가구에 부부 이름의 문패를 달아준 서안동농협은 앞으로 4000여명에 이르는 모든 조합원 가정에 이를 달아줄 계획이다.

안동=김용덕 기자, 조인영 객원기자

출처 :  농민신문, 2015.04.29.

http://www.nongmin.com/article/ar_detail.htm?ar_id=250344&subMenu=articletotal

 

관련기사 : 1. 서안동농협, 농촌마을 복지사업 앞장[경북매일신문, 2015. 04. 29.]

http://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350306

 
  ◁ 이전글   다음글 ▷
목록
  • NH쇼핑 서안동농협 장터
  • 양반살
  • 농협풍산김치